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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개발/C++

OS 무관 채팅 프로그램 만들기 - 1 : 기획

 

- 사용 언어 : C++

- 목표 : OS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2인이상 채팅 프로그램

- 사용할 OS : Windows, MacOS

- 구현 목표 : IDE 내 사용이 아닌 일반 사용 가능하게 만들 것.

즉, 개발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을만큼 접근이 쉬운 프로그램으로 뽑아내기. 

- 사용할 방식 : 소켓 프로그래밍 - TCP

 

 

 

 

1. 깃허브에 프로젝트 폴더 연동하기

참고한 사이트 : https://sin0824.tistory.com/8

생성한 깃허브 : https://github.com/kimtota/Chatting-Any

 

GitHub - kimtota/Chatting-Any: TCP 소켓 프로그래밍 적용 프로그램

TCP 소켓 프로그래밍 적용 프로그램. Contribute to kimtota/Chatting-An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 

2. 점진적 계획 모델

: 교수님은 처음부터 완성할 생각 말라고 하셨지... 

 

IDE 내에서 굴러가는 서버-클라이언트 채팅 프로그램 생성

 

⬇️

 

.exe 형식의 채팅 프로그램 생성 (윈도우에서 시험사용)

 

⬇️

 

Mac - Windows 로 통신 가능한 채팅 프로그램 생성